에스테틱 전문기업 디엔씨(DNC AESTHETICS, 대표이사 유현승)가 최근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에서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와 함께 ‘2023 DEMIRE X DNC AESTHETICS 카데바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본 워크샵은 디엔씨와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가 함께 임상 현장에 도움 되는 미용성형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 방법 교육 등 의료진 외과적 술기 향상을 돕고자 기획됐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는 ‘대미레 10년, 그리고 새로운 10년’이라는 슬로건 하에 ‘2023 대미레 쁘띠 아카데미 프리미엄 마스터 코스’ 등 다양한 미용성형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본 ‘2023 DEMIRE X DNC AESTHETICS 카데바 워크샵’은 창립 10주년 프로그램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워크샵이다.
워크샵에 참가한 의료진은 필러, 톡신, 봉합사,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복합시술과 지방흡입 등 관련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며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본 워크샵은 카데바를 이용, 현장에서 시술 결과를 직접 평가하며 외과적 술기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연자로 나선 강사진은 각 분야에서 쌓은 풍부한 미용성형 노하우를 전달했다. 미라벨의원 이상수 원장이 디렉터를 맡았으며 피어나클리닉 최호성 원장이 디엔씨 봉합사 ‘스위츠(SWITS)’를 활용, 중하안면 컨투어링 테크닉 및 해부학적 구조물에 대한 실리프팅 시술 접근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브랜드유의원 김기욱 원장 ▲윈스턴의원 이창로 원장 ▲리엔장 명동 김재우 원장 ▲오블리브의원 박영진 원장 등이 보톨리눔 톡신, 지방흡입, SVF(기저혈관분획)을 활용한 미용성형 술기를 교육했다.
특히 본 워크샵에서는 ▲봉합사 스위츠(SWITS) ▲전자동 SVF 추출장비 셀유닛(Cellunit) 등 디엔씨의 제품을 직접 활용해 시술이 적용되는 타깃 부위를 의료진이 직접 확인하고,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법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유현승 디엔씨 대표는 “이번 워크샵에서는 다양한 시술 테크닉을 해부학과 접목하여 카데바에 직접 실습해 보는 기회를 가졌고, 특히 효과와 부작용 등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의료진이 함께 연구하고 예측해보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의료진 임상 현장의 술기 향상을 돕는 유익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며 결과적으로 미용산업 발전에 도움될 수 있도록 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해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