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인도네시아 발리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2023 밋 더 마스터 인 발리 – 미용성형을 넘어(Beyond Aesthetics Meet the Master in Bail 2023, 이하 밋 더 마스터)’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밋 더 마스터는 그 동안 시지바이오가 척추 및 외상 관리 등 치료 솔루션을 주제로 진행해 오던 글로벌 학술 세미나 밋 더 마스터(Meet the Master)를 미용성형 분야와 접목한 대규모 세미나다. 해당 행사에는 미국, 유럽, 중동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의료진 약 100명이 참석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밋 더 마스터는 각 발표자가 분야별 이론 강의를 포함해 ‘라이브 시연(Live Demonstration)’을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필러, 보툴리눔 톡신, 봉합사, 지방흡입 등의 라이브 시술 시연을 보며 생생한 현장감이 담긴 K-뷰티 시술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발리에서 K-뷰티를 주제로 라이브 시연을 진행한 것은 이번 행사가 처음이다.
5일에는 이화의료아카데미 한승호 원장이 좌장 겸 연자로 나선 가운데, ▲에스테틱 시술을 위한 일러스트레이션 단면도를 포함한 안면 해부학(Essential Anatomy of the Face with Layered illustrations for Aesthetic Procedures)과 ▲미용 시술을 위한 얼굴의 부위별 해부학(Regional Anatomy of the Face for Aesthetic Procedures)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정재윤 원장(오아로피부과)이 지젤리뉴를 이용한 안면 컨투어링(Facial Contouring Using GISELLELIGNE)을 주제로 이론 강의 및 라이브 시연을 진행했으며, ▲장두열 원장(체인지클리닉)이 칼슘 필러의 다양한 응용: 최신 통찰력을 적용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Various Applications of Calcium Fillers: Safe and Effective Methods in the Latest Insights)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6일 오전에는 최원석 원장(브이성형외과)이 좌장 겸 연자로 나서, ▲병원 운영 전략 및 관리(Hospital Strategy and Management) 및 ▲필러와 리프팅실의 복합 시술: 에일린과 엑소프트를 활용하는 쉽고 효과적인 기술(Combination of Filler and Lifting Thread: An Easy and E¬ective Techniques of Using Aileene and EXOFT)에 대한 이론 강의를 진행하고, 필러 및 리프팅실 복합 시술을 라이브로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장두열 원장(체인지클리닉)이 콜라겐 스티뮬레이터 볼라썸(VOLASSOM)을 이용한 스킨부스터 시술을 라이브로 시연했다. 오후에는 최문섭 원장(그레이스오앤영성형외과)이 좌장 겸 연자로 나서 ▲피부 재생을 위한 셀유닛과 SVF의 A to Z(A to Z of Cellunit® and SVF for Skin Rejuvenation)을 주제로 이론 강의 및 지방이식 라이브 시연을 진행했다.
더불어 시지바이오가 지난 3월 발리에 설립한 메디칼 에스테틱 클리닉 ‘뉴룩(NULOOK)’에서는 매달 K-뷰티 데이(K-Beauty Day)를 개최하고 있다. K-뷰티 데이는 한국의 미용성형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자문단이 매달 1명씩 뉴룩에 방문하여, 인도네시아 현지 의료진들에게 한국의 뷰티 트렌드 및 시술법과 병원 운영 전략 등에 대해 교육해주는 정기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문단의 풍부한 경험을 공유하는 활동을 통해 참석자들은 우수한 미용성형 술기와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다.
뉴룩은 환자들이 한국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한국의 최신 미용 시술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한국의 최신 병원 시스템을 비롯한 장비·기구·제품을 도입하고 인도네시아 환자들이 가지고 있는 미적 기준과 수요에 따라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된 시술 등을 제공한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앞으로도 시지바이오는 글로벌 의료진들에게 미용성형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환자 개인이 고유하게 가지고 있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이끌어내어 보다 건강하고 젊은 삶을 오랫동안 영위하는 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