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한국유방건강재단과 기업 파트너십 체결… ‘유방 재건 솔루션’으로 환우 삶의 질 향상 기여

▲ 핑크 페스티벌에 마련된 벨루나 홍보 부스에 수많은 참석자들이 방문하고 있는 모습

유방암 및 유방 건강 인식 향상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예정
핑크 페스티벌서 가슴마사지기 ‘벨루나’ 홍보 부스 운영하며 환우 응원의 뜻 전달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한국유방건강재단(이사장 노동영, 강남차병원장)과 유방암 및 유방 건강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한 기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유방 자가검진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유방 건강 인식 향상을 위한 전반적인 활동과 함께 수술비 지원, 건강 강좌 개최 등 환우들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는 비영리 공익재단이다. 시지바이오는 재생의료 전문기업으로써 가슴마사지기 벨루나(BELUNA) 및 유방 재건 토탈 솔루션(Breast Total Solution)을 개발하며 유방 건강에 관한 연구를 오랜 기간 진행해 온 바 있다.

이에 양 측은 유방암 및 유방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협업 시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었다. 본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향후 양 측은 유방 건강 인식 향상 및 유방암 환우의 건강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시지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유방암 환우들을 위해 유방재건술 전부터 회복까지의 과정에 최적화된 5단계 토탈 솔루션인 ‘Breast Total Solution(이하 유방 재건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이다.

유방 재건 솔루션 1단계로 3D 가슴스캐너 ▲볼루닛을 이용해 유방재건 전 가슴 체적과 부피를 측정하고, 재건에 사용되는 재료들의 양을 결정한다. 2단계로는 유방 재건하는 수술을 위해 시트형 피부이식재인 ▲시지덤 원스텝으로 인공 보형물을 감싸 재건 부위에 삽입해 연조직 재건을 돕는다. 유방 일부만 재건이 필요하다면, 퍼티형 피부이식재인 ▲시지리알로퍼티를 이용해 빈 공간을 메꿔준다. 또한 피막 형성과 같은 합병증을 억제하기 위해 유착방지제 ▲메디클로를 사용한다.

3단계로 수술 후 ▲볼루닛을 이용해 유방재건술 후 상태를 측정 및 체크하여 수술 전후를 비교할 수 있으며, 4단계로 가슴마사지기 ▲벨루나를 통해 가슴 부위를 관리한다. 벨루나는 총 5가지 모드와 치료 장비 수준의 강력한 모터를 탑재해 가슴 탄력 및 볼륨 관리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특허 받은 3D 에어리스 타이어(Airless Tire) 구조의 돔을 통해 안정감 있는 착용이 가능하다. 5단계는 재건 부위의 볼륨을 보완하기 위해 추가로 지방이식을 진행할 경우, SVF를 추출하는 기기 ▲셀유닛으로 SVF(Stromal Vascular Fraction)를 추출해 지방과 함께 이식해 지방 세포의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한국유방건강재단이 개최하는 ‘핑크리본 캠페인(Pink Ribbon Campaign)’은 2001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대표적인 대국민 유방암 캠페인이다. 특히 다양한 핑크리본 캠페인 중 ‘핑크 페스티벌’은 3km 그룹 러닝, 댄스핏, 필록싱, 파운드핏, 라틴핏과 같은 다양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해볼 수 있는 행사로, 약 1천 명에 달하는 인원이 참가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시지바이오는 지난 15일 개최된 ‘2023 핑크 페스티벌’ 현장에 벨루나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부스 방문자들에게 벨루나 4주 렌탈권을 비롯해 벨루나 굿즈, LED 두피관리기 이지엘 헤어(EasyL Hair) 등 다양한 선물들을 증정하며 유방암 환우들을 응원하는 뜻을 함께 전달했다. 더불어 시지바이오는 10월 한달 간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벨루나를 구매한 고객 명의로 구입가의 5%를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은정 시지바이오 컨슈머비즈니스본부장은 “매년 유방암 환우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적극 확대하고 예방 및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많은 유방암 환우분들이 시지바이오의 유방 재건 토탈 솔루션을 통해 유방 건강을 회복하고 삶의 질이 상승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지바이오는 10월 19일 세계 유방암의 날을 맞아 유방암 환우들을 응원하는 걷기 기부 행사 ‘리유(Re:乳)캠페인’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지바이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핑크 페스티벌에 마련된 벨루나 홍보 부스에 참석자들이 방문하여 제품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 핑크 페스티벌에 마련된 벨루나 홍보 부스에 전시되어 있는 벨루나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