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HA 필러 ‘지젤리뉴’ 중동 국가 품목허가 신청… 프리미엄 라인으로 중동 첫 진출

▲ 시지바이오의 히알루론산(HA) 필러 ‘지젤리뉴(GISELLELIGNE)’

품목허가 승인 시 자사 수출용 필러 라인 모두 중동 진출 달성 쾌거
의료기기 유통기업 ‘카르마 코스메틱스 컴퍼니’와 수출 계약 체결 후 현지 유통 준비 마쳐
지젤리뉴 사용경험 다수 보유한 국내외 키닥터와 협업해 마케팅 적극 전개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자사의 프리미엄 히알루론산(HA) 필러 ‘지젤리뉴(GISELLELIGNE)’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걸프협력기구(GCC) 회원국 6개 국가에 품목허가를 신청하고 중동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그동안 지젤리뉴는 전 세계 최대 필러 시장인 중국을 필두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아시아 시장에 주로 진출해 왔으나, 중동 지역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지난 해 자사의 칼슘(CaHA) 필러 페이스템(Facetem)을 3년 간 약 100억 원, 히알루론산 필러 에일린(AiLEENE)과 지젤리뉴를 3년 간 200억 원 규모로 각각 중동에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 지젤리뉴의 품목허가가 승인되면 자사의 수출용 필러 라인 모두가 중동 지역에 진출하는 쾌거를 거두게 된다.

지젤리뉴는 시지바이오의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로, 탄성이 높아 또렷한 볼륨감을 나타낼 수 있는 입자 타입(Biphasic) 필러와 점성이 좋아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한 겔 타입(Monophasic) 필러의 장점만을 결합했다. 공전과 자전을 통해 고점도의 두 제형을 일정하게 혼합한 세계 최초 멀티레이어드(Multi-layered phasic) 필러로서 볼륨이 잘 형성되면서도 필러를 주입한 경계면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시지바이오는 지젤리뉴의 빠른 중동 진출을 위해 품목허가 승인과 별개로, 중동 지역의 대표적인 의료기기 유통 기업인 카르마 코스메틱스 컴퍼니(Karma Cosmetics Company)와 3년 간 200억 규모의 지젤리뉴 및 에일린(Aileene) 필러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유통 준비를 마쳤다.

지젤리뉴에 대한 의료진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지젤리뉴의 다양한 임상 사용 경험을 가지고 있는 영국 출신의 마크 맥켈비(Dr. Mark McKelvie)는 “지젤리뉴는 입자 타입 필러와 겔 타입 필러의 장점만을 결합했기 때문에, 타 필러 대비 유지력이 좋으며 볼륨 조성이 용이해 대체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또한 균일한 입자를 가져 제품 주입 시 부드럽게 주입할 수 있으며, 필러 주입 후에도 원하는 모양을 쉽게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하는 의료진의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다.

마크 맥켈비 원장은 글로벌 필러 업계에서 떠오르고 있는 젊은 KOL(Key Opinion Leader) 중 하나로, 지젤리뉴 사용 경험을 다수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유럽 필러 시장의 선진화된 필러 활용법을 직접 체득하고 임상 현장에 적용하는 등 필러 업계에서 주목 받는 인물로 꼽힌다.

또한 시지바이오의 자회사이자 에스테틱 전문기업 디엔씨(DNC Aesthetics)가 최근 지젤리뉴의 국내 판매를 본격화하면서, 마크 맥켈비는 한국 필러 시술 분야의 KOL로 알려진 정재윤 원장(오아로 피부과)과 필러의 종류별 특성 및 지젤리뉴의 임상 경험에 따른 다양한 활용법 등에 대해 대담하는 시간도 가졌다. 해당 대담은 시지바이오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지젤리뉴의 중동 진출은 그간 집중해 왔던 동아시아 시장을 넘어 또 다른 대륙으로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다는 의미”라며 “더불어 하반기 또 다른 히알루론산 필러인 VOM필러의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현재 국내 판매를 진행중인 지젤리뉴와 투 트랙으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