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의 자회사 디엔씨(DNC AESTHETICS, 대표이사 유현승)가 최근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에서 대한비만미용학회와 공동으로 ‘2023 KOAT X DNC AESTHETICS Cadaver Workshop’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본 행사는 디엔씨가 대한비만미용학회가 함께 진행한 첫 카데바 워크샵으로, 미용성형 임상 현장에서 꼭 필요한 해부학적 지식과 제품에 대한 이론, 시술 방법 등 의료진에게 도움 되는 지식 습득을 목표로 개최됐다.
워크샵 참가 의료진들은 필러, 톡신, 실리프팅,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복합시술을 비롯해 지방흡입 등 디엔씨의 주요 제품을 활용해 직접 시술해 보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방법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워크샵은 대한비만미용학회의 유수의 강사진이 직접 교육을 진행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론 강의와 실습이 진행됐으며, 각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의료진들의 노하우를 전달하며 이목을 끌었다.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응용해부연구소 이형진 교수가 ‘에스테틱을 위한 레이어드 삽화가 포함된 얼굴의 필수 해부학(Essential Anatomy of the Face with Layered illustrations for Aesthetic Procedure)’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이어 ▲세븐데이즈성형외과 황승국 회장 ▲바로미의원 유재욱 원장 ▲청담쥬넥스의원 성기수 원장 ▲메이드영성형외과 박수연 원장 등이 필러, 톡신, 실, DCA주사제, 그리고 SVF를 활용한 미용성형 시술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워크샵에서는 최근 출시한 리프팅 시술용으로 사용하는 스위츠(SWITS)를 직접 실습해보고 실제 타깃하는 피부 깊이에 잘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SVF 안티에이징 시술을 병원에 도입하기 위해서는 지방흡입의 우선 시술이 필요한데, 이번 워크샵을 통해 지방흡입을 직접 실습해 보고 시술 스킬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디엔씨 유현승 대표는 “이번 워크샵에서는 디엔씨에서 새롭게 선보인 리프팅 시술용으로 사용하는 스위츠(SWITS)를 직접 시술해 보는 기회를 처음으로 마련해 보다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에서는 유수의 학회와 함께, 해외에서는 다양한 국가별 카데바 워크샵 진행을 통해 국내외 많은 의료진이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엔씨(DNC AESTHETICS)는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의 자회사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톨리늄 톡신, 필러, 리프팅실, SVF(Stromal Vascular Fraction, 기저혈관분획),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의 5가지 메디컬 뷰티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34개국 파트너사와 국가별 비즈니스 전문가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한비만미용학회는 대한비만미용체형학회와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의 통합으로 출범된 학회로, 백여 명의 이사진과 12,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비만미용의학의 중심에서 비만의 개념과 미용적 치료의 접근 시술법 등을 연구하는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