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국내 최초 3D 가슴스캐너 ‘볼루닛’ 출시… 30초만에 3D 이미지 랜더링 가능

▲ 시지바이오의 ‘볼루닛’

시술 전후 정확한 가슴체적 측정으로 가슴 부피 및 둘레 등 정확한 결과값 제공
국내 기업 중 ‘최초 개발’…외산 제품들이 점유해 온 국내 시장서 국산화 기대
가슴마사지기 ’벨루나’, SVF 전자동 추출기기 ‘셀유닛’과 함께 자연가슴솔루션 3종 구축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국내 최초로 3D 가슴스캐너(가슴체적측정장비) ‘볼루닛(VOLUNIT)’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볼루닛은 3차원 의료영상 전문 분석 기업인 팀엘리시움(대표 김원진, 박은식)에서 개발한 3차원 가슴분석 솔루션 소프트웨어(CordiaⓇ)와 연동해 환자의 가슴 부피 및 둘레와 같은 해부학적 지표들을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체외형의료용카메라 장비다.

가슴 수술 또는 시술 전후 가슴체적 측정을 통해 환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진의 수술 디자인 설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모드는 정면 촬영 모드와 360도 촬영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볼루닛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개발된 3D 가슴체적측정장비라는 점이다. 국내 가슴체적측정장비 시장은 현재 글로벌 의료기기사가 개발해 내놓은 외산 제품들이 시장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그러나 볼루닛의 출시로 그동안 외산 제품들에 의존해 왔던 장비들을 국산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볼루닛의 특징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빠른 랜더링 시간이다. 기기의 양쪽 팔 부분을 접어 보관할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이 용이하며, 환자 키에 따른 장비 높낮이 조절 기능 및 촬영 시 그림자 방지를 위한 LED 조명 등을 제공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팀엘리시움의 3차원 디지털 영상 데이터 처리 노하우들이 집약된 컴퓨터 비젼 기반의 3차원 디지털 영상 데이터 처리와 응용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정확한 데이터 산출이 가능하며, 사진촬영 후 360도 3D 이미지가 얻어지기까지의 시간이 30초 이내로 짧아 의료진이 빠르게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번 볼루닛의 출시로 시지바이오는 자연가슴솔루션 3종에 대한 라인업을 모두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시지바이오는 그동안 가슴 지방이식 전 가슴마사지기 벨루나(BELUNA)를 적용해 가슴 내 지방이 들어갈 공간을 미리 만들어주고, SVF(Stromal Vascular Fraction) 전자동 추출 기기 셀유닛(CELLUNIT)을 통해 추출된 SVF를 지방과 함께 이식함으로써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을 높일 수 있는 자연가슴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이번 볼루닛의 출시로 지방이식 시술 전후 사진 촬영을 통해 결과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체적측정장비까지 모두 갖추게 된 것이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볼루닛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개발한 3D 가슴체적측정장비이자, 시지바이오의 자연가슴솔루션 3종 중 마지막 라인업을 완성시킨 제품”이라며 “이번 볼루닛 출시를 포함한 자연가슴솔루션 3종을 통해 가슴 지방이식 시술 환자들이 젊고 건강한 삶을 영위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 시지바이오의 ‘볼루닛’이 3차원 가슴분석 솔루션 소프트웨어와 연동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