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SVF 시장 확장 나선다…지방줄기세포 라이브 세미나 개최

▲SVF 지방줄기세포 라이브 세미나 포스터

이론강의 및 라이브 시술 강의 통해 의료진 시술 노하우 체득에 도움
벨루나·셀유닛 통한 ’자연가슴솔루션’ 기반으로 SVF 시장 확장 도전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의료진에게 의료미용 분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Neoregen BAS(Breast Augmentation with SVF course) SVF(Stromal Vascular Fraction, 기저혈관분획) 지방줄기세포 라이브 세미나(이하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하고, SVF 시장 확장에 본격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라이브 세미나는 성기수 원장(청담 쥬넥스의원)이 연자로 참여하며, 강의는 이론강의와 라이브 시술 강의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이론강의로는 ▲마취 방법 및 Tumescent 주입 ▲안전하게 지방 추출하는 방법 ▲후 처치 및 부작용 대응 ▲지방유래 줄기세포와 SVF ▲SVF 추출 프로세스 ▲다양한 임상 시술 응용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라이브 시술 강의는 ▲SVF 활용 스킨부스터 시술 ▲벨루나 지방 SVF 가슴확대술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라이브 시술을 통해 지방을 채취하는 과정부터 지방줄기세포를 추출하는 과정, 임상에서 시술에 응용하는 방법까지 참가자들이 직접 실습해볼 수 있는 과정을 통해 시술 노하우를 체득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전망이다.

지방이식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지방 조직에서 추출한 줄기세포가 포함된 세포집단인 SVF를 함께 이식하고, 이식한 지방세포가 가슴 조직에 잘 안착할 수 있는 비율인 생착률을 높여야 한다.

또한 시지바이오는 지난 2월 대한비만미용치료학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학회와 연계한 지방 흡입 및 SVF 교육 프로그램 개최를 준비하는 등 SVF 시장 확장을 위한 행보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성기수 원장은 “최근 들어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시술들에 대한 관심은 늘어나고 있지만, 정작 지방을 채취하는 과정부터 애로를 겪는 의료진들이 많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지방을 채취하는 과정부터 지방줄기세포를 추출하는 과정, 그리고 임상에서 시술에 응용하는 방법까지 한 자리에서 소개하고 직접 참관 혹은 시술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SVF 시술, 지방 흡입 및 이식술기력 강화에 관심 있는 의료진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사전 등록 및 문의는 jinwon01@cgbio.co.kr을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