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연골재생치료를 위한 바이오 소재 및 제품 개발 국책과제 선정
CGBIO 신공장 외관 이미지
재생의료 전문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바이오산업 핵심기술 개발사업인 ‘연골 재생·보호 기능 바이오 소재’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바이오산업 핵심기술 개발사업은 국가 성장전략에 기반하여 바이오 분야 핵심·산업 원천기술 개발을 집중 지원해 미래 신산업을 육성하고 산업경쟁력을 제고하여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총 38개분야 과제를 선정했다.

시지바이오는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공관절 치환술 전까지 치료가 필요한 환자에게 연골재생치료를 위한 바이오 소재 및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는 과제에 선정됐다.

시지바이오는 이를 위해 성장인자(TGF-β3)를 함유한 주입형 관절염 치료용 바이오 소재 원천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2024년까지 소재개발과 성능 평가를 수행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임상시험계획 승인(IND)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정부 지원금 30억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이사는 “중증도 중간단계의 관절염 환자가 전체의 65%를 차지하고 있지만, 천만 원대 고가 줄기세포치료제 외에는 적절한 대안이 없어 고통을 겪다가 결국 악화되어 인공관절 치환술을 받아야 하는 실정이다”며 “연골재생과 보호를 위한 바이오 소재를 개발하여 관절염 환자의 고통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는 합리적 가격대의 치료제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