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에 골이식재 공급‥ 해외진출 가속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에 골이식재 공급 계약하는 이미지
현지 업계 1위 헬스케어회사 Kalbe Farma와 200억원대 계약…동남아시장 성공적 발판 마련

 

글로벌 바이오 기업 ㈜시지바이오가 올해들어 해외진출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시지바이오는 현지 의료기기 사업을 맡고 있는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법인을 통해 현지 업계 1위 헬스케어 회사 Kalbe Farma와의 골이식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규모는 200억원 이상으로, 현지 시장에서 Kalbe의 독보적인 위치를 상징하는 숫자이다. 이에 따라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성공적인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번에 계약한 품목은 본그로스와 본제너로, 뼈의 치유에 있어서 필수적인 무기물과 성장인자를 포함하고 있으며, 국내에서의 골이식재 시장에서 1등을 하고 있는 시지바이오의 대표 품목들이다.

2월 15일날 자카르타에서 진행한 공식 행사에서는 Kalbe의 Dr. Michael Bujung Nugroho 그룹 총회장과 대웅제약 양웅열 지사장이 직접 참여했으며, 업무 협약과 골이식재 공급계약을 진행하면서 인니 시장에서의 5개년 계획과 전략에 동의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Kalbe Farma는 전문의약품과 의료기기 등의 분야에서 연 매출 1.7조, 종업원 1만 7,000명 이상의 현지 최고 회사로, 인니 시장점유율 1위는 물론, 동남아에서도 순위권 안에 들 정도의 회사이다. 또한, 정형외과 분야에 이미 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품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성장인자와 Bio material, 세라믹 등을 조합하는 혁신적인 연구로 조직재생에 있어서 독보적인 품목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시지바이오와의 성공적인 Collaboration이 기대되는 이유이다.


유현승 대표는 “금번 계약을 통해 무한한 발전가능성이 있는 인도네시아에 성공적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국내의 성공적인 임상데이타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들을 추가로 론칭시켜 인도네시아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의료수준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대웅과 협의하여 단순한 판매업체가 아닌 현지 사회를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봉사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9월에 인니 메단지역의 화상환자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며, 3월부터는 현지 의사들이 한국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게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또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해 현지 의료기술을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