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신기술 2건 ‘NET 인증’ 획득
시지바이오 관계자와 정부 관계자들이 보건신기술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
척추디스크 의료기기·위장출혈 지혈 신기술 인증 받아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지난 13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오송 본원에서 열린 2017년 제1회 보건신기술(NET) 인증서 수여식에서 ‘최적활성을 나타내는 대장균 유래 rhBMP-2 함유 골이식재 기술’ 등으로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보건신기술(NET) 인증이란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해 우수성을 인증하고, 신기술 상용화 및 기술 거래를 촉진하기 위한 제도이다.

시지바이오가 보유한 최적활성을 나타내는 대장균유래 rhBMP-2 함유골이식재기술은 척추 디스크 및 상하지 골결손 치료에 활용되는 의료기기다.

시지바이오는 해당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를 세계에서 두 번째이며, 국내에서는 6월 하반기 승인 받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술은 뼈와 유사성분인 Hydroxyapatite(HA),BMP-2(뼈형성 촉진 단백질)를 융합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에서 척추 후외방유합술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 자가 골이식 대비 우수한 효과가 확인됐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자가이식 보다 뼈가 더 잘 붙어 빠른 회복을 기대 할 수 있으며 수술시간과 출혈, 통증 또한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현재 미국 골이식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BMP-2 제품 대비 높은 가격 경쟁력도 장점으로 여겨진다. 상용화 시 미국 등 선진국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지바이오는 ‘상처 치유를 향상시킨 내시경용 위장출혈 지혈기술’에 대해서도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신기술로 초기 지혈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상피세포 성장인자(EGF)를 함유하고 있어 상처 치유 촉진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환자들의 치료 효과를 높이고, 치료비도 경감할 수 있는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를 끊임없이 연구해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 바이오융합의료기기 ‘노보시스’ 국내 첫 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