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복지부, NET 인증 7건 추가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 마크
향상된 내시경용 위장출혈 지혈기술 등…지원사업 우대•급여 가중치 부여 혜택

향상된 내시경용 위장출혈 지혈기술 등 7건의 기술이 보건신기술(NET)로 인증됐다.

보건복지부는 9일 보건신기술 인증기술 고시 일부개정안을 발령, 발령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개정안에 따르면 지난 5월 31일 NET 인증을 받은 기술은 총 7건으로 상처치유를 향상시킨 내시경용 위장출혈 지혈기술, 대장균 유래 활성형 rhBMP-2 함유 골이식재 제조기술(이상 시지바이오), 고순도 줄기세포 분리를 위한 층분리배양법(SCM생명과학), 전기소성을 이용한 고함량 칼슘분말 제조기술 (칼텍바이오), 빅데이터 기반 식품 중 화학물질 위해평가 플랫폼 기술(켐아이넷), 센서 착탈식 휴대용 의료영상 및 건강정보 취득장치(아람휴비스), 감귤미숙과에서 추출한 시네프린의 피부장벽 기능 강화기술(바이오스펙트럼) 등이다.

NET 인증은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 그 우수성을 인증해 줌으로써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거래를 촉진하고 그 기술을 이용한 제품의 신뢰성을 제고시켜 구매력 창출을 통한 초기시장 진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현재 3기 인증이 진행 중이며 NET 인증을 받은 기술은 상용화 지원과 중소기업 의무구매 지원, 각종 지원사업 우대가 뒤따른다.

대부분의 지원사업 우대 방안은 심사에서 가점을 받는 형태이며, 특히 NET 인증을 받은 기술이 도입된 치료재료나 의료기기는 심평원의 급여 책정에서 가중치를 부여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지바이오, 보건신기술 인증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