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유럽 미용성형 시장 본격 공략… 봉합사 ‘럭스’·’EGF 스킨부스터’ 최초 공개

▲ 세계 미용 안티에이징 학회 ‘AMWC’에서 닥터 발레리아 달 콜(Valeria Dal Col)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PDO 봉합사 ‘럭스(LUXX)’ 글로벌 시장 런칭… 차별화된 기술력 접목한 다양한 라인 보유
세계 최초 성장인자 ‘EGF’ 함유 차세대 스킨부스터 공개해 방문객 호평
전 세계 의료진 100여 명 대상으로 칼슘 스킨부스터 ‘페이스템’·HA 필러 ‘에일린’ 강연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지난 3월 27 일부터 29일까지 모나코에서 열린 ‘AMWC(Aesthetic & Anti-aging Medicine World Congress) 2024’에 참가해 자사의 미용성형 토털 솔루션 제품들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매년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진행하는 AMWC는 세계 최대 규모의 성형외과 및 미용 클리닉 분야 학술대회로 유럽, 아시아, 남미, 중동 등에서 120여 개국이 참여한다. 피부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 에스테틱 산업 관계자 등 1만 명 이상이 방문해 항노화 분야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행사에서 독립 부스를 열고 주력 제품인 ▲PDO 봉합사 럭스(LUXX)를 필두로 ▲이지듀 EGF 스킨부스터 ▲PLA 톤(tone) 스킨부스터 ▲칼슘(CaHA) 필러 페이스템(Facetem) ▲히알루론산(HA) 필러 에일린(Aileene) 등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시지바이오 미용성형 제품의 경쟁력을 알려 수출 지역 확대를 도모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기존 및 신제품들에 대한 시장 반응을 파악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럭스(LUXX)’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럭스는 PDO(Polydionanone) 소재를 활용한 봉합사다. 실리프팅 시술은 간단하고 흉터가 적은 비침습 미용성형으로 선호도가 높다.

럭스는 콜라겐 형성을 통한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나타내는 논 코그(NON COG), 자연스럽고 섬세한 시술이 가능한 커팅 코그(CUTTING COG), 돌기를 금형틀로 찍어내는 방식으로 제작하여 인장력과 고정력이 뛰어난 몰딩 코그(MOLDING COG) 타입의 다양한 제품 라인을 폭 넓게 보유하고 있으며, 총 13가지의 제조 특허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럭스의 제품 라인 중에서도 360도 트위스트한 몰딩 코그 타입의 ‘TM 시리즈’는 코그가 360도 분포되어 있어 많은 양의 피부 조직을 균일한 힘으로 당길 수 있다. 따라서 보다 강력하면서도 균일한 시술이 가능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개발중인 신제품인 ‘이지듀 EGF 스킨부스터’와 ‘PLA 톤 스킨부스터’에 대한 호평 속 방문객 및 대리상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이지듀 EGF 스킨부스터는 세계 최초로 성장인자 ‘EGF’를 히알루론산(HA) 필러에 접목한 차세대 스킨부스터로, 피부의 전반적인 상태 개선과 콜라겐 생성 증대, 항염 작용 등의 다양한 효능을 나타낼 수 있어 글로벌 시장 수출을 목적으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PLA 톤 스킨부스터는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합성 고분자 소재인 ‘PLA(Poly Latic Acid)’를 기반으로 제조된 미립자 형태의 스킨부스터다. 타사 제품들 대비 입자 크기가 균일하고 완전한 구의 형태를 가져 제품 주입 전 생리식염수에 수화하는 준비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작은 주사침으로 시술해도 주사침의 막힘이 없어 사용자와 환자가 느끼는 편의성을 모두 개선했다.

이 외에도 행사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인더스트리얼 세션(Industrial Session) 강의가 진행됐다. 브라질 의사 발레리아 달 콜(Dr. Valeria Dal Col)이 ‘페이스템을 활용한 칼슘 바이오 스티뮬레이터(CaHA Biostimulator)의 최신 트렌드와 테크닉’을 주제로, 영국 의사 마크 맥켈비(Dr. Mark McKelvie)가 ‘HA 필러를 이용한 남성 성기 확대’를 주제로 각각 강연을 진행했으며, 현장에는 100여 명의 글로벌 의료진이 참석해 강의장을 가득 메워 페이스템과 에일린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봉합사 럭스 및 차세대 스킨부스터들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통해 자사 제품이 시장의 미충족 수요를 채워줄 수 있는 우수한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글로벌 미용성형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