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7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시지바이오는 2006년 창업 이후 인공뼈를 비롯해 인공피부 분야까지 연구, 개발하면서 100% 수입에 의존했던 치료재료 시장에서 국산화에 성공하고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했다. 지난 2015년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을 시작으로 2019년 `300만불 수출의 탑`, 올해 `7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2015년 대비 7배 이상의 성장을 이뤄냈다.
또한 올해 Multi-layered HA필러인 `지젤리뉴`(GISELLELIGNE)와 유지력과 볼륨감이 뛰어난 칼슘필러 `페이스템`(Facetem)을 비롯 ▲상처 삼출물 흡입제품 `큐라백`(Curavac) ▲골 이식재 `본제너`(Bongener) ▲합성재료 이식용 뼈 `본그로스`(Bongros) ▲추간체 고정재 `럼픽스`(LumFix) ▲창상피복재 `이지폼`(EasyFoam) 등으로 `700만불 수출의 탑`을 달성했다.
아울러 `제90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노보시스`는 향후 수출실적을 견인할 핵심제품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8월 인도 이리스 라이프사이언스社와 3000만 달러(한화 약 353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어 9월에는 일본 장기 제약사 니혼조끼社와 5억 달러(한화 약 6,000억원) 규모의 `노보시스 퍼티`(NOVOSIS PUTTY)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올해에는 호주 라이프헬스케어社와 1.8억 달러(약 2,0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향후 수출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이사는 “당사의 엑셀오스인젝트, 페이스템 에스, 시지겔, 큐라백, 이지덤, 노보맥스, 럼픽스, 아리스텐트는 CE인증을 받았으며, 해외 파트너사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제품이다”며, “앞으로 더 많은 제품들이 해외 의료기관 인증을 받고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