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상처치료의 최신 기술과 정보 교류 위한 ‘디운드 심포지엄’ 개최
디운드-심포지엄개최 사진
(주)시지바이오, ‘디운드 심포지엄’ 개최

글로벌바이오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지난 27일부터 2일간 시그니엘서울 호텔에서 성형외과 및 정형외과 의료진 50여 명을 초청해 진행한 ‘디 플러스 운드 심포지엄(D+ Wound Symposium, 이하 디운드 심포지엄)’이 성료했다고 밝혔다. 디운드 심포지엄은 상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최신 기술과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 전문가들의 상처 치료법에 대한 교류를 목적으로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디운드 심포지엄 첫째날에는 국내외 학술대회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이종원 교수(서울성모병원 성형외과), 한승규 교수(고대구로병원 성형외과), 김훈 교수(건양대병원 성형외과), 서현석 교수(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박창식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가 좌장 및 연자로 참여하여 국내최초개발 사이클릭 모드(Cyclic mode)로 특허 받은 음압 창상 치료제 ‘큐라백’, 의료기기 보습제인 ‘이지듀MD’ 등의 제품소개세션과 임상 의의, 사례 발표가 진행되었다.

‘큐라백’은 음압을 이용한 상처 치료제로 사이클릭 모드가 가지는 장점과 임상적 의의 및 국내최초개발 제품으로 앞으로 발전 가능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있었다. ‘이지듀MD’는 의료기기 보습제로 천연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건조, 소양증에 탁월한 환자들의 소양감 개선 및 흉터 감소(예방)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과제 결과 발표로 참석 의료진들의 눈길을 끌었다.

둘째 날에는 전영준 교수(서울성모병원 성형외과), 한형민 교수(아주대병원 성형외과), 송승용 교수(연세대병원 성형외과)가 좌장과 연자로 참여해 심포지엄이 진행되었다. 불규칙한 창상면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트(paste) 형태의 동종진피 제품인 ‘시지페이스트’ 및 세계유일 동결보존 동종진피 제품인 ‘시지크라이오덤’이 발표되었다.

‘시지페이스트’는 아주대에서 진행한 보건산업진흥원 국산의료기기 신제품 사용자테스트 과제 결과 당뇨발에 음압치료제와 병행 사용시 음압치료제 단독 사용에 비해 육아조직의 형성율과 형성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발표되어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고, ‘시지크라이오덤’ 강연에서는 유방재건술에 지방이식(fat graft)를 접목하는 새로운 기술법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국내제조업체로는 최초로 시장에 출시한 ‘이지폼 실리콘 보더’에 대해서는 전형일 연구원이 직접 “최고급 실리콘 원단 사용으로 고정력, 환자 만족도, 의료진 편리성을 모두 잡은 제품”이라고 설명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디운드 심포지엄은 상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술과 제품에 대한 정보 제공, 전문가들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환자치료에 도움이 되고자 계획되었다. 선진화된 국내 창상 치료 기술을 서로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고, 추후 회사-의료진 간 더 나은 환자 치료를 위한 임상 파트너로서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심포지엄의 개최, 학술행사 참여 등을 통해 상처 관련 제품들의 적극적인 홍보와 더불어 치료법 정보 공유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지바이오는 2006년도에 창립하여 상처치료제, 관상동맥용스텐트, 필러, 유착방지제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글로벌바이오 기업이다. 자체기술로 개발한 골형성 촉진단백질인 ‘노보시스’는 2017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척추 질환 및 상처 관리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