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와 MOU
시지바이오-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와 MOU 체결 협약 이미지
의료용 스텐트 비임상시험 실증 지원 업무협약…국내 의료산업 발전 공동 기여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센터장 강성수)와 ‘의료기기 상용화를 위한 비임상시험 실증 지원’에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료분야 기술력 및 혁신 역량 증진을 통해 국내 의료산업 발전에 공동으로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기술교류, 인력교류, 장비 및 시설 사용, 비임상시험 진행, 연구개발 결과물의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긴밀히 협업할 계획이다.

특히 시지바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의 차세대 고분자 스텐트 개발과제의 비임상시험(GLP, good Laboratory Practice)을 시작으로, 현재 개발중인 다양한 중재 의료기기(의료용 스텐트)의 비임상시험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의료용 스텐트의 국산화를 앞당기고 해외 수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용 스텐트의 제품 상용화 속도를 높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의료기기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빠르고 정확히 검증해 안전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수 전남대 생체재료개발센터 센터장은 “생체재료개발센터가 보유한 비임상시험 실증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차세대 제품인 생체흡수성 의료기기의 공동개발부터 상용화까지 파트너십을 발휘하겠다”며 “이외에 국내외 시장 인지도와 신뢰성 확보는 물론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