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유방 재건 토탈 솔루션 ‘Breast Total Solution’ 개발… ”유방암 환우 삶의 질 향상 도와”

▲ 시지바이오의 유방 재건 토탈 솔루션 ‘Breast Total Solution’의 적용 과정

유방 재건에 최적화된 토탈 솔루션 제공…총 6개 제품으로 구성
유방암 환우들의 빠른 일상 복귀 위한 혁신 솔루션 지속 개발 예정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유방암 환우들을 위해 유방 재건에 최적화된 토탈 솔루션인 ‘Breast Total Solution(이하 유방 재건 솔루션)’을 개발하고 새롭게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지바이오의 유방 재건 솔루션은, 유방재건술 전부터 회복까지의 과정에 시지바이오의 첨단 재생의료 기술들로 개발한 제품들을 각 단계별로 적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여 구성한 솔루션을 말한다.

이번 유방 재건 솔루션의 개발은 그 동안 시지바이오가 추구해 오던 재생의료 전문기업으로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진행됐다. 시지바이오는 ‘첨단 재생 의료 기술로 많은 사람들이 젊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한다’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혁신 제품을 개발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제품이 꼭 필요한 환자에게 적용되어 환자들이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유방 재건 솔루션은 총 5단계로 구분되어 있으며, ▲가슴 전용 3D 스캐너 볼루닛(VOLUNIT) ▲시트형 피부이식재 시지덤 원스텝(CGDERM ONESTEP) ▲퍼티형 피부이식재 시지리알로퍼티(CG REALLO PUTTY) ▲유착방지제 메디클로(MEDICLORE) ▲가슴마사지기 벨루나(BELUNA) ▲SVF 전자동 추출 기기 셀유닛(CELLUNIT)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방 재건 솔루션 1단계로 ▲3D 가슴스캐너 볼루닛을 이용해 유방재건술 전 가슴 체적과 부피를 측정하고, 재건에 사용되는 재료들의 양을 결정한다. 2단계로는 유방 전체를 재건하는 수술을 위해 시트형 피부이식재인 ▲시지덤 원스텝으로 인공 보형물을 감싸 재건 부위에 삽입해 절제술로 인해 없어진 연조직 재건 및 구형·구축과 같은 합병증 예방을 돕는다. 유방 전체가 아닌 일부만 재건이 필요하다면, 퍼티(Putty)형 피부이식재인 ▲시지리알로퍼티를 이용해 빈 공간을 메꿔줄 수 있다. 또한 유방재건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합병증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인 피막 형성을 억제하기 위해 유착방지제 ▲메디클로를 사용할 수 있다.

3단계로 수술 후 ▲볼루닛을 이용해 유방재건술 후 상태를 측정 및 체크하여 수술 전후를 비교할 수 있으며, 4단계로 가슴마사지기 ▲벨루나를 통해 가슴 부위를 관리할 수 있다. 마지막 5단계는 수술 후 재건 부위의 볼륨을 보완하기 위해 추가로 지방이식을 진행할 경우, 지방유래 줄기세포(ADCs)가 포함된 세포 집단인 SVF를 추출하는 기기 ▲셀유닛으로 SVF를 추출해 지방과 함께 이식하여 지방 세포의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시지바이오는 향후에도 유방암 환우들의 치유와 건강을 위해 유방 재건 분야에 사용되는 치료재료 및 기기들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유방암 환우들이 유방절제술 이후의 삶을 당당히 살아갈 수 있게 하는 유방 재건을 돕는 일은 매우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지바이오는 국내 대표 재생의료 전문기업으로서, 유방암 환우들의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지바이오는 오는 10월 19일 세계 유방암의 날을 맞아 유방암 환우들을 응원하는 대국민 캠페인인 ‘리유(Re:乳) 캠페인’을 진행한다. 리유캠페인은 빅워크(bigwalk) 걷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이 일정 기간 동안 걸음 수를 기부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게 되면, 판매 수익의 일부를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하는 형식의 캠페인이다.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