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의료진 대상 ‘2023 CGBIO 아카데미 에스테틱 위크’ 개최

▲ 2023 CGBIO 아카데미 에스테틱 위크에 참석한 의료진들이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병원 경영시스템 및 필러·보툴리눔 톡신·봉합사 활용 최신 미용성형 술기 교육
인도네시아 의료진, 한국의 미용성형 최신 기술과 병원 운영 노하우 직접 경험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에스테틱 전문기업 디엔씨(DNC Aesthetics)와 최근 이대서울병원 이화의료아카데미(원장 한승호)에서 인도네시아 의료진 13명을 대상으로 ‘2023 CGBIO Academy Aesthetic week’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본 행사는 한국의 미용성형 최신 술기 및 병원 경영시스템 교육을 함께 실시하는 이른바 ‘병원 운영 및 시술 토탈 솔루션’을 인도네시아 의료진에게 제공해, 동남아시아 지역 의료 수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로 개최됐다.

행사에 참가한 해외 의료진들은 4일에 걸쳐 ▲한국 병원의 경영시스템 교육 ▲시지바이오 스마트 공장 ‘S-Campus’ 내 필러 제조 공정 견학 ▲필러, 톡신, 봉합사 등 디엔씨의 주요 에스테틱 제품 활용 시술 및 미용성형 술기 노하우 등을 경험했다.

특히 행사 첫날에는 대구 브이성형외과를 직접 방문해 한국의 병원 운영 전략과 노하우, 경영시스템에 대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인도네시아 의료진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국내 각 분야에서 쌓은 미용성형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연자들의 강의도 진행됐다. 이대서울병원 이화의료아카데미 한승호 원장이 ‘에스테틱 시술을 위한 일러스트레이션 단면도를 포함한 얼굴 해부학’을 주제로 강의 및 실습을 진행했다. 이어 ▲팽팽클리닉 박현근 원장 ▲체인지의원 장두열 원장 ▲리노보클리닉 김자영 원장 등이 히알루론산 필러, 보톨리눔 톡신, 실리프팅 시술과 관련된 안전하고 효과적인 미용성형 술기 강의를 진행했다.

본 행사에 참가한 한 인도네시아 의료진은 “인도네시아에서 인기가 많은 한국 미용성형 트렌드를 멘토를 통해 직접 배우고, 교육 내용을 실습을 통해 직접 적용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한국 미용시술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인도네시아 의료진 대상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며, 현재 구축 중인 마곡지구 의료진 교육센터와 접목해 해외 의료진 대상 교육훈련 인프라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본 행사는 인도네시아의 의료진들을 초청해 한국의 선진화된 에스테틱 술기 교육부터 한국 병원 운영 노하우까지 종합적인 교육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해외 의료진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동남아 지역에 양질의 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고 장기적으로 해당 국가의 의료 수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 이대서울병원 이화의료아카데미 한승호 원장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체인지의원 장두열 원장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