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이달의 논문

대웅재단 해외의학자 한국병원 연수 지원 프로그램

프로그램의 목적과 취지

한국 병원의 뛰어난 외과 의료 기술을 진정으로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의지를 가진 해외 의학자들에게 대웅재단이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그들이 한국의 선진화된 의료기술을 배워 본국 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의의입니다. 또한 이를 통해 한국병원과 해외병원, 한국의학자와 해외의학자, 대웅재단 간 네트워크 형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

사업명 대웅재단 해외의학자 연수지원 사업
목적 연수지원을 통한 개발도상국의 의료기술 발전
대상국 OECD DAC 수원국 기준( 베트남, 인도네시아 우대 )
지원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성형외과, 외과 우대
지원자격 a. 의사면허증 보유자로서 전문의 또는 동등자격 소유자
b. 영어 또는 한국어로 의사소통 무리가 없는 자
c. 귀 병원에 1개월 이상 연수과정에 합격한 자
d. 소정의 본 재단 서류 심사 통과 자
지원사항 1개월 50만원, 최대 6개월 300만원 이내
지원서류 대웅재단장학금신청서, 추천서(현지병원), 사전 동의서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황슬기, skhwang405@daewoong.co.kr)

대웅재단 네트워킹데이 행사사진

2018.09.18(Tue)
이름 To Tuan Linh
소속 Viet Duc University Hospital, 베트남
연수병원 및 소속과 아주대병원 성형외과
연수목적 성형외과 의사로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한국의 성형술을 직접 보고 배우고 싶어서 한국에 연수를 오게 되었습니다. 대웅재단 장학금을 받게 되어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Duong Thi Mai Chi
소속 Hanoi Medical University Hospital, 베트남
연수병원 및 소속과 아주대병원 소화기내과
연수목적 제가 살고있는 베트남보다 더 발전된 한국에서 의술을 배워 본국에 돌아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기여하고 싶어 한국에서 연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창경궁 투어 단체사진
2018.10.26(Fri)
이름 Gvuang Xun Lin, 중국
소속 The First Affiliated Hospital of Zhegjiang Chinese Medical University
연수병원 및 소속과 서울성모병원 척추신경외과
연수목적 중국에서 하고있는 수술보다 한층 더 높은 차원의 수술을 배워보고 싶어 한국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현재 지도교수님은 중국에서도 유명하신 분이셔서 꼭 연수 받아보고 싶었는데 연수 받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또한 연수를 하면서 다른 나라 의사들도 만나게 되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름 Bassem Issam Moustafa Elfeki, 이집트
소속 Mansoura University Hospital
연수병원 및 소속과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연수목적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의 성형외과 의술을 배우고 싶어 현재 근무하고 있는 병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에는 합격하였지만 모든 비용을 혼자 감당해야 하고 도움을 어디에 문의해야 할 지 잘 몰라 막막했는데 대웅재단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학업에 더 전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Musaab Mohamed abdalla Hamed, 수단
소속 Omdurman military hospital
연수병원 및 소속과 신촌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연수목적 수단은 정형외과를 가야 하는 환자가 많지만 실질적으로 정형외과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그래서 정형외과 의술이 많이 발달 되어있지 않은데 보다 많이 발달 되어있는 한국에서 연수를 받아 수단에 돌아가서 정형외과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어 연수를 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같은 병원에 대웅재단의 장학금을 받은 친구를 알게 되어 대웅재단 해외의학자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일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름 Hemanta Kumar Batajoo, 네팔
소속 MNepal Cancer Hospital and Research Center
연수병원 및 소속과 신촌세브란스병원 외과
연수목적 저는 10년 전에 한국에서 잠시 연수를 한 적이 있었는데 한국 의술이 참 발전 되어있다는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국을 떠난 뒤 미국에서도 연수를 받았지만 한국의 의술이 조금 더 섬세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게 되어 심도 있게 배우고 싶은 마음에 한국을 다시 찾게 되었습니다. 저보다 먼저 와서 대웅재단 장학금을 수령한 의학자분을 통해 대웅재단의 해외의학자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는데 10년 전에 왔을 때 보다 훨씬 더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이름 Sagar Bhupendra Sharma, 인도
소속 Bombay Hospital and Medical Research Centre
연수병원 및 소속과 서울성모병원 척추신경외과
연수목적 제가 한국에 연수를 오기로 결심한 계기는 현재 교수님의 명성을 듣고 찾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합격해서 연수를 하던 중 저보다 먼저 연수 받으신 분이 대웅재단 해외의학자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금을 받으셨다고 하여 지원한 것이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름 Wen Lanying, 중국
소속 YanBian University Hospital
연수병원 및 소속과 신촌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연수목적 저는 사실 10년 전에 한국에서 박사학위 수료 중에 대웅재단의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금을 수령했던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 의사가 되어 한국에서 연수를 다시 받게 되어 대웅재단을 알아보다가 해외의학자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0년에 걸쳐 좋은 인연을 가지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죄송합니다.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