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가슴마사지기 벨루나, 의료기기 인증 획득…’자연가슴솔루션’ 본격 전개
벨루나 제품 이미지
음압 이용해 조직 형태 변경 및 미세혈관 생성 유도하는 ‘음압 창상 치료 원리’ 기반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방이식 효과 높이는 ‘자연가슴솔루션’으로 가슴 성형 시장 공략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여성의 건강한 가슴 관리를 위한 가슴마사지기 벨루나(BELUNA) 제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식약처 허가를 받은 제품명은 ‘벨루나MD(BELUNA MD)’다.

벨루나는 음압을 이용해 조직에 지속적인 자극을 가하면 조직 형태가 서서히 변경되는 특성과, 혈류가 모여 미세혈관 생성을 유도하고 세포 증식과 분화에 필요한 영양 보급로를 형성하는 특성을 나타내는 음압 창상 치료(Negative pressure wound therapy, NPWT)의 원리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벨루나의 돔은 특허 받은 3D 에어리스 타이어(Airless Tire) 구조로 제작돼 다양한 체형에도 안정감 있는 착용이 가능하고, 장시간 착용해도 통증이 적다. 또한 벨루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어플리케이션 없이도 작동이 가능한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벨루나의 기술력 및 안전성에 대한 근거를 확보해, 안전하고 건강한 가슴 확대를 위한 ‘자연가슴솔루션’을 중심으로 국내 가슴 성형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연가슴솔루션이란, 자가 지방이식을 통한 가슴 확대 시술 전후에 벨루나를 통한 케어를 적용함으로써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가슴 확대 방법을 말한다.

지방이식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지방조직에서 추출한 줄기세포가 포함된 세포집단인 기질혈관분획(SVF, Stromal Vascular Fraction)을 함께 이식하고, 이식한 지방세포가 가슴 조직에 잘 안착할 수 있는 비율인 ‘생착률’을 높여야 하는데, 이 때 시술 전 벨루나를 적용해 지방이 생착할 수 있는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면 생착률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박진감 에스테틱PM팀장은 “벨루나가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우수한 제품 기술력과 안전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여성 전용 가슴마사지기로 거듭남에 따라, 이를 기점으로 소비자 및 의료진들에게 이전보다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기기로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벨루나는 지방이식 전후 이식 효과를 높이기 위한 목적 뿐 아니라, 시술을 원하지 않지만 일시적 확대를 원하는 여성, 출산, 모유 수유 등으로 탄력을 잃어 탄력 개선을 원하는 여성, 보형물 수술 후 촉감 개선을 원하는 여성까지 가슴 고민이 있는 모든 여성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기로, 앞으로도 효과적이고 건강한 자연가슴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