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BIO NEWS
시지바이오, 2020년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시지바이오 회사 내부 이미지
의료기기협동조합 발표, 근무환경-일자리 창출 등 우수
상반기 경기도 주최 2020년 일자리 우수기업에 이어 2관왕

 

바이오 소재 기술 기반 국내 1위 재생의료 전문기업 (주)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정부가 주관하고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서 심사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상반기 경기도가 주최한 ‘2020년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된 것에 이어 하반기에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서 면모를 재확인했다.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은 의료기기SC 사업의 일환으로 의료기기 분야 강소기업을 알려 우수한 인재 유입을 돕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의료기기SC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주요 산업별로 지정해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민간 주도의 인적자원개발 협의기구다.

지난 7월부터 의료기기 관련 기업의 신청을 받았으며, 선정위원회에서 근무환경(급여, 복지, 고용안정)/ 기업의 발전 가능성/ 일자리 창출/ 사회 공헌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했다.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면 기업 및 품목 홍보, 정부 사업의 우대 혜택을 받게 된다.

시지바이오는 고용 확대노력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낮은 이직률, 높은 정규직 전환율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도를 통한 시차 출퇴근, 재택근무 등 융통성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고, 가족과 함께 쉴 수 있는 각종 휴양시설 혜택도 제공 중이다. 또한 자녀와 함께 참여하는 연말행사, 여성을 위한 유급 보건휴가, 남성 육아휴직, 정부 평가 인증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근로자에게 좋은 일터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지바이오의 이 같은 노력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춘 이른바 ‘워라벨’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가족친화 우수기업’, ‘남녀고용평등 대통령 산업포장’ 수상,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등 정부의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인증받은 바 있다.

시지바이오 전략기획팀 정재훈 팀장은 “구성원의 성장이 곧 회사 발전이라는 마음으로 무제한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일할 맛 나는 회사, 신바람 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